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기아차, UN본부 기관용 차량 납품 계약 체결

최종수정 2018.03.14 11:25 기사입력 2018.03.14 11:25

댓글쓰기

현대기아차, UN본부 기관용 차량 납품 계약 체결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현대
기아차
와 KOTRA는 최근 UN 본부에서 시행한 기관용 차량입찰에 참여해 대규모 물량을 수주하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향후 5년 간 최대 1000대 지원이며 수출액 기준으로 약 1200만달러 수준이다. UN에 공급하는 차량은 현대자동차 아반떼와 기아자동차 프라이드, K3, 쏘렌토 등이다.

현대
기아차
의 이번 UN 낙찰은 2010년 420대 규모의 중형버스 납품에 이어 두번째다. 입찰에 참여한 도요타, GM 등 UN 시장을 이미 선점하고 있는 일본 및 미국의 선진 자동차 업체를 제치고 대규모 물량을 낙찰 받았다는 점이 의미 있는 성과다.

현대
기아차
는 이번 입찰 과정에서 현대모비스를 부품 공급사로 지정, UN 기관 차량의 유지보수 부품도 국내 기업이 공급하게 됨으로써 완성차 뿐만 아니라 자동차 부품 분야에서도 국내 업체의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UN 공개 경쟁 입찰에서, 기존 공급자였던 도요타와 GM 등 유수의 경쟁사를 제치고 승용차 부분에서도 공급사로 선정된 것은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뜻 깊은 성과”라며 “UN 조달시장 진출성공을 토대로 전 세계 정부를 대상으로 하는 각국 조달시장 참여를 대폭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UN 조달 시장은 2000년 이후 국제 정치 및 경제 이슈에 대한 UN의 역할 증대로 급성장하고 있으며, UN 조달 본부 및 산하 기구를 포함한 총 조달 규모는 약 177억달러(2016년 기준)에 이른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