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새봄맞이 성북천 걸으러 가자

최종수정 2018.03.14 07:24 기사입력 2018.03.14 07:24

24일 오전 9시 ‘3월 성북구민 걷기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24일 '3월 성북구민 걷기대회'를 개최하면서 올해 걷기대회의 시작을 알린다.

‘성북구민 걷기대회’는 지난 2013년부터 성북구 걷지우연합회가 주최, 성북의 걷기 좋은 길을 알리고 꾸준한 걷기 활동을 통해 구민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월 개최되는 정례적인 대회다.

이번 3월 걷기대회는 성북건강증진실천협의회가 주관, ‘싱그러운 봄내음 가득한 성북천 걷기’의 부제로 열려 성북천의 봄기운과 함께 가족, 친구와 심신을 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새봄맞이 성북천 걸으러 가자



행사는 오전 9시, 성북구청 바람마당에서 집결하여 간단한 스트레칭과 건강체조로 준비운동 후 출발, 성북천을 따라 걸으면서 용두초등학교를 지나 청계천과 맞닿아 있는 성북천교를 반환점으로 다시 성북구청 바람마당으로 돌아오는 약 5km(약 1시간 소요)코스로 진행된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성북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걷기대회는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치유의 시간이자 가족, 친구가 함께 참여해 밀린 이야기를 나누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라면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활동인 걷기를 전파하여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3월 성북구민 걷기대회’는 걷기와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행사 당일 성북구청 바람마당에 오전 9시까지 도착하면 된다. 성북구 보건소 건강정책과(☎2241-593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