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신 "갤럭시S9 카메라는 최고, 혁신은 글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USA투데이, ABC뉴스 등 어두운 곳에서 선명하게 찍는 저조도 촬영 호평
구글 렌즈, 소니 슬로모션, 애플 애니모지와 유사하다는 평가

외신 "갤럭시S9 카메라는 최고, 혁신은 글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카메라는 최고다. 하지만 여태껏 보지 못한 것도 아니다."
갤럭시S9에 대한 외신 평가는 다소 심심했다. '미래에서 온 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폰'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갤럭시S8 공개 때와는 분위기 차이가 있다. 삼성전자가 강조한 카메라는 호평 받았지만 갤럭시S8 대비 혁신이 미미하다는 평이다. "스마트폰 혁신이 한계에 달했음을 상징한다"는 인상평도 있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안드로이드헤드라인 "갤럭시S9 카메라는 역대 가장 뛰어나다(top-notch)"며 "특히 '빅스비 비전'은 여행이 잦고 정보를 신속하게 수집해야 하는 사업가들에게 이상적"이라고 했다. 빅스비 비전은 사용자가 텍스트, 장소 등 피사체에 카메라를 갖다 대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능이다.

USA 투데이는 고사양 조리개를 활용한 '저조도 촬영'을 호평하며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어낸다"고 했다. 채널뉴아시아도 "갤럭시S9 카메라는 마치 사람 눈의 홍채와 같다"며 "빛의 크기에 따라 팽창과 수축을 오가며 유연한 촬영을 한다"고 평가했다.
다만 구글, 소니, 애플 등 글로벌 IT업체들이 앞서 선보였던 기능을 예로 들며 "혁신적이지는 않다"는 반응도 나왔다. ABC뉴스는 "빅스비 비전은 '구글 렌즈'를 모방했고 초당 960개 프레임을 촬영하는 초고속 카메라(슈퍼 슬로우 모션)은 소니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었다"고 했다.

사용자의 눈, 코, 입 등을 분석해 캐릭터로 만드는 'AR(증강현실) 이모지'는 애플이 아이폰X에서 선보인 '애니모지'와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다만 USA투데이는 "아이메시지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애니모지와 달리 AR 이모지는 왓츠앱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공유될 수 있는 확장성이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디자인은 우수하지만 대체로 전작 갤럭시S8와 비슷하다는 평가다. USA투데이는 "전작과 크게 달라 보이지 않는다"고 했고 더 버지는 "갤럭시S9의 외관에서 놀라운 변화는 찾아볼 수 없었다"고 했다. 그럼에도 갤럭시S9은 아이폰X과 맞설 수 있는 단 하나의 안드로이드폰이라는 것이 중론이다. 더 버지는 "삼성전자는 대단한 일을 해내고 있다"며 "갤럭시S 시리즈는 아이폰을 제외하고 유명인들의 손에서 볼 수 있는 유일한 폰"이라고 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