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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편의점 트렌드는?…GS25, 전국 가맹점주와 상품전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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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편의점 트렌드는?…GS25, 전국 가맹점주와 상품전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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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전국 가맹점주들과 올해 편의점 트렌드와 운영 방향을 모색하고 상생을 도모하는 ‘상품 전시회’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달 26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6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서울?수도권?중부?호남지역 경영주와 함께하는 상품 전시회를 시작으로, 3월 8일~9일 이틀간 부산 벡스코에서 영남지역 경영주와 함께 같은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GS25 상품 전시회는 전국1만2500여개 점포의 2만여명 경영주와 250여개 국내외 협력업체가 한 자리에 모여 GS25의 비전을 공유하고 상생과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동종업계 기준 국내 최대규모의 행사다.

전국 가맹점은 올해 예상되는 편의점 트렌드와 그에 맞게 변화되는 상품 및 서비스를 미리 체험하고,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안목을 높여 보다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상품을 도입하고 점포를 운영할 수 있게 됨으로써 점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또 250여개 협력업체들은 전국 가맹점에 자신들의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

GS25는 올해 소규격, 소용량 등으로 대표되던 1코노미에서 한 발 더 나아간 ‘나’ 중심의 경제활동을 일컫는 미코노미(ME + ECONOMY) 소비 트렌드가 더욱 강화되고 확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인 가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YOLO, 워라벨과 같이 ‘나’와 ‘현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회·경제적인 분위기가 확산됨에 따라 내가 소비의 중심이 되는 미코노미가 올해 편의점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하는 것. 이현규 GS리테일 상품전시회 담당자는 “상품 전시회는 트렌드와 상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능과 함께 경영주와 본부가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올해 역시 미코노미 트렌드와 함께 최저 임금 인상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상생 제도와 정부 지원제도를 알리는 코너를 마련해 가맹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상품 전시회는 GS25 본부와 가맹점의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과 함께 상생 확대의 기능도 담당하는 상생 전시회이기도 하다. 특히 올해는 근로복지공단의 담당자가 상품 전시회 기간 동안 상주하면서 직접 소상공인에 대한 정부 지원제도 홍보에 나선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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