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英 "매출액 기준 세금 부과 검토" 구글·페이스북 된서리 예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英 "매출액 기준 세금 부과 검토" 구글·페이스북 된서리 예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영국 정부가 구글과 페이스북과 같은 외국계 인터넷 기업에 부과하는 세금 기준을 영업이익이 아니라, 매출액 기준으로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페이스북이 영국에서 세금 폭탄을 맞을 위기에 처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22일(현지시간) 영국 방송 BBC에 따르면 영국 경제 당국은 다음달 중순 다국적 인터넷 기업들을 상대로 영업이익이 아닌 매출액 기준으로 세금을 징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BBC는 구글의 경우 2016년 매출액이 10억 파운드에 달했지만 세전 이익은 1억4900만 파운드에 불과했다. 이에 따라 세금도 3800만 파운드에 그쳤다. 만약 매출액 기준으로 세금을 매겼다면 징수액은 훨씬 커졌을 것이라는 게 BBC의 추산이다.

멜 스트라이드 영국 재무부 재정장관은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구글, 페이스북 등 인터넷 사업자들에게 공정한 세금을 부과할 의무가 있다"라며 "영국인들이 디지털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얻는 가치 만큼에 공정한 세금을 부과하는 상황을 만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같은 세금 징수액 확대안은 하나의 옵션"이라며 "작은 스타트업에게 부정적인 영향이 없도록 하기 위해 고심 중"이라고 덧붙였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