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말레이시아 여성 등 보이스피싱 일당 덜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말레이시아 국적 20대 여성을 포함한 보이스피싱 현금 수거·인출책 3명이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서울 금천경찰서는 사기·전자금융거래법 위반 혐의로 보이스피싱 조직 현금수거책 말레이시아인 A(24·여)씨와 대포통장 운반책 중국인 B(27)씨, 현금인출책 한국인 장모(27)씨 등 3명을 기소의견을 달아 검찰에 송치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해 12월부터 이달까지 보이스피싱 조직의 지시를 받고 검찰 또는 금융기관을 사칭해 11명으로부터 8840여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보이스피싱 조직에 포섭된것으로 조사됐다. 우리나라에 입국한 뒤 지난 6일 지하철 물품보관함에 있던 737만원을 가져오는 범행에 가담한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에서 피해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검거됐다.
A씨는 경찰에 "한국에 들어와 3∼4일만 돈을 수거해 주면 300만원을 주겠다는 보이스피싱 조직 말을 듣고 지난 6일 인천공항에 입국했다 "고 진술했다.

중국인 B씨도 조직의 지시를 받고 타인 명의로 개설된 체크카드를 장씨에게 전달한 것으로 드러났다.

인출책 장씨는 건네받은 체크카드 48장으로 지난해 12월29일부터 지난 5일까지 피해자 10명이 송금한 8110만원을 인출했다. 이를 수상히 여긴 은행 직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6일 장씨를 검거했다.

장씨는 조직으로부터 4%가량의 수수료를 받았고 최근 고가의 외제 차까지 구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