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위터, 가짜뉴스 퍼뜨리는 '봇' 막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트위터가 이른바 '봇(bot)'이라는 자동게시프로그램을 통해 동일 내용의 스팸게시물을 여러 계정에서 다시 올리는 행위를 차단하기로 했다고 21일(현지시간) 미국 CNN머니가 보도했다.

트위터는 다음 달까지 스팸게시물을 게시하거나 퍼뜨리는 자동계정 사용을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이를 어길 경우 사용정지 등에 처할 예정이다. 이는 트위터가 각종 가짜뉴스 확산 통로가 되고 있다는 비판에 따른 조치다.

이에 앞서 사회적 영향력을 높이고 싶어하는 연예인, 운동선수, 언론인 등에게 가짜 트위터계정을 판매하는 팔로워공장 드부미(Devumi)에 대한 뉴욕타임스의 보도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신문에 따르면 드부미가 최근 몇년간 판매한 가짜 트위터계정은 2억개에 달한다. CNN머니는 "드부미는 가짜 팔로워판매를 부인했다"면서도 "350만 봇 계정을 다룬 것으로 보도됐다"고 전했다.
다만 모든 봇들의 활동이 차단되는 것은 아니다. 트위터 관계자는 "새로운 규정은 정보의 질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