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섬, ‘타미힐피거 슈즈’ 론칭…국내 특화상품도 내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슈즈 라인 ‘단독 매장’ 형태로 운영 … 백화점 내 슈즈 층에 입점
남녀 라인 등 총 160여개 제품 출시
한섬, ‘타미힐피거 슈즈’ 론칭…국내 특화상품도 내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현대G&F가 타미힐피거 상품 라인 확장에 드라이브를 건다. 남성·여성·키즈 등에 이어 슈즈까지 브랜드 라인을 확장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 의 자회사인 현대G&F는 이번 봄·여름 시즌부터 '타미힐피거 슈즈'를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타미힐피거는 미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중 한 명인 타미힐피거가 자신의 이름을 따 1985년 론칭한 캐주얼 브랜드다. 남성을 시작으로 여성·아동·데님·슈즈 등으로 브랜드 라인을 확장시켜 현재는 전 세계 65개국 900여개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했다. 국내에는 2003년 첫 매장을 연 이래 현재는 현대G&F가 남성·여성 등 총 22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G&F 관계자는 “현재 타미힐피거 매장에서 일부 슈즈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예상보다 고객 반응이 좋아 지난해부터 글로벌 본사와 슈즈 라인 운영에 대해 협의해왔다”며 “기존 남성·여성·데님 라인과 시너지를 내고 액세서리류를 강화해 토탈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브랜드로 차별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현대G&F는 국내에 타미힐피거 슈즈를 단독 매장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타미힐피거 슈즈 매장이 단독 매장으로 운영되는 것은 전 세계적으로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 측은 국내 주요 TD(정통캐주얼) 브랜드들이 의류 매장이나 편집숍에 슈즈 라인을 운영하고 있지만 구두·캐주얼 슈즈들이 모여있는 곳에 운영되는 것은 처음이라고 전했다.

현대G&F는 타미힐피거 슈즈를 캐주얼 슈즈부터 로퍼(굽이 낮은 구두)·힐·부츠 등 프리미엄 아이템까지 다양한 라인을 운영할 계획이다. 남녀 라인 등 모두 160여개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유럽 및 아시아 컬렉션 외에도 한국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 상품인 ‘코리아 익스클루시브’ 스타일도 선보인다.

타미힐피거 슈즈 여성 라인은 스니커즈, 로퍼 등 다양한 슈즈에 플랫폼 아웃솔(바닥에 닿는 부분이 3㎝이상으로 두꺼운 밑창)을 사용해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플랫폼 시리즈’를 비롯해 슈즈의 굽이나 테두리에 밀짚을 꼬아 엮어 가볍고 통기성이 좋아 리조트룩으로 안성맞춤인 ‘에스파드리유’ 시리즈, 다양한 높이의 웨지 힐(밑창과 굽이 연결된 형태의 구두) 시리즈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스포티 샌들부터 프리미엄 가죽샌들까지 다채로운 스타일도 선보인다.
한섬, ‘타미힐피거 슈즈’ 론칭…국내 특화상품도 내놔 원본보기 아이콘


남성 라인의 경우 타미힐피거를 상징하는 레드·화이트·블루(RWB) 컬러로 구성된 브랜드 로고를 다양하게 디자인한 ‘시그니처 시리즈’와 프리미엄 가죽 소재를 사용한 ‘레더 스니커즈 시리즈’가 대표적이다. 여기에 클래식한 스타일에 기능성 스포티 아웃솔을 적용해 착화감이 좋고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시리즈’과 슬리퍼, 샌들 등 다양한 아이템도 함께 선보인다.

이밖에 ‘라이트 웨이트 시리즈’는 남녀 슈즈 전 라인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런닝화 스타일의 스니커즈로 자체 개발한 아웃솔을 적용해 무게가 가벼운 게 특징이다.

현대G&F는 23일 타미힐피거 슈즈 매장을 현대백화점 충청점을 시작으로 현대백화점 과 롯데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에 단독 매장을 열 계획이다. 또한 기존 타미힐피거 남성·여성·데님 매장은 의류·잡화에 슈즈 라인을 함께 선보이는 멀티숍 형태로 운영된다. 아울러 H패션몰을 통한 온라인(모바일) 판매에도 들어갈 예정이다.

현대G&F 관계자는 “제품별로 5만~20만원 초반대의 합리적인 판매가와 다양한 아이템을 앞세워 슈즈 전문 브랜드와 경쟁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 시장에 토탈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브랜드로 정체성을 확고히 하기 위해 슈즈 외에도 다양한 상품 라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