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관광공사 '국제재료학회 컨퍼런스' 유치

최종수정 2018.02.21 14:02 기사입력 2018.02.21 14:02

댓글쓰기

경기관광공사 '국제재료학회 컨퍼런스' 유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국제재료학회(CCMR) 컨퍼런스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경기관광공사는 2019년 개최되는 '제9회 국제재료학회(CCMR) 컨퍼런스'를 고양시 킨텍스에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2010년 조직된 CCMR은 세계 30여 개국 500여명의 연구자가 참가하는 국제재료학회로 매년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컨퍼런스는 공학, 물리, 재료, 화학 등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한 국내외 유명 석학들의 초청강연과 논문 발표, 분임토론으로 진행된다.

CCMR 컨퍼런스 조직위는 2011년부터 서울, 부산, 제주, 인천을 찾았으나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는 외국인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지를 새로 물색해왔다.
경기관광공사 '국제재료학회 컨퍼런스' 유치

경기관광공사는 조직위의 수요에 맞춰 한국의 대표적 안보관광지인 제3땅굴과 전문 국제회의시설인 킨텍스 등을 적극 홍보해 최종 유치에 성공했다.

총 5일간 개최되는 'CCMR 2019'는 행사기간 동안 참가자들이 킨텍스 인근에서 숙박하게 되며, 공식일정으로 지역관광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뿐 아니라 해외 방문객에게 대한민국과 경기도를 알리는 데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선명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전체적으로 소규모, 다변화되는 국제회의 시장 트렌드에 맞춰 경기도의 매력적인 관광지와 유니크 베뉴를 토대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나간다면, 다양한 국제회의 주최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