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하세요"…연수구, 인천서 첫 시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 하세요"…연수구, 인천서 첫 시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천시 연수구가 영유아 전체를 대상으로 로타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무료 예방접종을 추진한다. 인천에서 섬지역을 제외하고 무료 예방접종이 시행되는 곳은 연수구가 처음이다.

구는 저출산·고령사회기본법과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영유아의 건강을 지키고,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연수구 선택예방접종 무료접종에 관한 조례 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그동안 시중 병원에서 예방 접종비가 최대 30만원에 달해 접종을 하지 못했던 연수구의 모든 영유아들이 앞으로는 무료로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을 받게 된다.
로타바이러스는 구토·발열·물설사·탈수증을 일으키는 장염으로, 올 초 서울 유명병원 등에서 신생아들이 집단 감염되기도 했다.탈수 방지를 위한 수분보충 외에 특별한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예방접종이 필수적이다. 로타바이러스 감염으로 매년 전 세계 약 45만명의 5세 미만 영유아가 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로타바이러스는 생후 3개월 이후 영아에게 증상이 가장 심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영유아들은 접종 횟수와 비용을 고려해 최대한 빨리 맞히는 게 중요하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생후 6주 이후 가능한 한 빨리 로타 바이러스 백신을 접종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예방접종 후 74~87%의 예방 효과가 있다.

무료접종 대상은 주민등록상 연수구에 거주하는 모든 영유아가 해당된다. 접종 종류는 생후 2·4개월 등 2차례 투여하는 백신과, 생후 2·4·6개월 등 3차례 투약하는 백신이 있다. 예방접종처럼 주사를 맞는 게 아니라 경구 복용하는 방식이다. 일반 병·의원은 안되고 보건소에서만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 일환으로 비싼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진했다"면서 "연수구 영유아 모두가 100% 예방접종을 맞아 장염 등으로 인한 고통을 겪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