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직원 인권 교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9일부터 23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직원 인권교육 운영...교육 효과성 제고 위해 소규모·참여형 형태로 교육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19일부터 23일까지 총 9회에 걸쳐 금천구청 평생학습관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한 ‘2018년 직원 인권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인권 행정의 물꼬를 트는 ‘마중물’ 교육으로 소규모·그룹형 교육 형태로 교육생들의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 내용면에서도 국가인권위원회 ‘2017~2021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 권고’에 따라 직무별 맞춤 교육을 편성했다.

교육은 인권감수성 증진을 위한 ‘인권감수성 향상 교육’과 인권의 기초 지식제공을 위한 ‘내 인권 바로 알기’, ‘인권의 의미와 인권감수성’, 직무별 특수성을 고려한 ‘장애인 권리협약의 이해’로 구성돼 있다.

‘인권감수성 향상 교육’에서는 안시형 주무관이 진행을 맡아 인권영화 ‘서프러제트’, ‘할머니의 먼집’, ‘다음침공은 어디?’를 관람하고 참여자 간 토론을 통해 영화에서 나타난 인권 쟁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금천구 직원 인권 교육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내 인권 바로 알기’ 교육에서는 ‘공무원 인권의 개념과 실현’ 등을 주제로 안양군포의왕 비정규직 센터 김상봉 소장이 강의를 맡아 진행한다.

‘장애인 권리협약의 이해’ 교육에서는 장애여성 문화공동체 김미연 대표가 ‘국제인권이 어떻게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고, 이 협약을 어떻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사회복지 직원을 대상 맞춤형 직무교육을 한다.

마지막으로, 인권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인 성공회대 조효제 교수가 ‘인권의 의미와 인권감수성’이라는 주제로 인권의 가장 기초적인 의미와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구는 지난해 직무별, 직급별 전직원 인권 교육을 진행해 인권행정의 ‘초석’을 놓은 바 있다.

김현정 지역혁신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구청 내 인권 친화적 문화가 더욱 단단히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직원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 수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천구 지역혁신과(2627-2578)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