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당 "설 민심은 '문재인 정권 무능'으로 귀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자유한국당이 설 연휴 마지막날인 18일 "민심이 문재인 정권을 떠나가고 있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던 설이다"라고 평가했다.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이번 설 민심은 한마디로 '문재인 정권 무능하다'로 귀결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장 대변인은 "당장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으로 소상공인과 영세자영업자들은 줄줄이 폐업을 고려하고 있다"면서 "아파트 경비직이나 청소원들의 연이은 해고소식은 서민들의 생계형 일자리마저 점점 사라지고 있음을 깨닫게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주변을 둘러보면 그 직격탄의 여파가 더 심각하다"면서 "대학을 갓 졸업한 청년들은 일이 하고 싶어도 일자리가 없는 막막한 상황을 호소하고 있다. 심지어 아르바이트 자리조차 구하기 힘들다는 젊은이들의 아우성은 기성세대의 마음을 참으로 무겁게 한다"고 덧붙였다.
또 장 대변인은 "40대와 50대 장년층에서는 이미 북한의 선전장으로 변한 평양올림픽에 대한 원성이 그치지 않고 있다"면서 "모두가 행복해야 할 명절임에도 앞날에 대한 불안감에 우울한 설 연휴를 보내는 서민들의 분노와 한탄이 민심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문재인 정권은 이번 설 민심을 똑바로 직시하기 바란다"며 "문재인 정권 출범 단 9개월 만에 새 정권에 대한 기대는 어느새 전부 분노로 변해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장 대변인은 "국민들은 이제 보수가 제대로 서서 다시 제 역할을 해 주길 바라고 있다"면서 "한국당은 설 연휴를 마치고 복귀하며, 혁신을 통해 국민들의 마음으로부터 신뢰 받는 정당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