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도봉구 아동친화도시 홈페이지 오픈

최종수정 2018.02.14 07:38 기사입력 2018.02.14 07:38

유엔아동권리협약, 옴부즈퍼슨 소개, 아동권리 침해 신고 등 알차게 구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에 14일 아동과 구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창구가 문을 열었다.

바로 아동친화도시 도봉구 홈페이지가 오픈한 것이다.

아동친화도시 도봉구에 대한 소개를 비롯 그간의 추진경과, 유엔아동권리협약 및 아동권리에 대한 상세한 안내, 아동권리옹호관(옴부즈퍼슨) 소개, 아동권리 침해 신고 방법 및 접수 등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아울러 PC 뿐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도 해상도 크기에 맞게 자유자재로 변형되는 반응형 홈페이지로 구성, 이용자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아동친화도시 도봉구 홈페이지 신설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구민들께서 우리 지역의 아동 정책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고대한다”며 “아동에 의한, 아동을 위한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도봉구를 위해 지속적 관심과 행정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도봉구는 2016년 11월, 유니세프의 10가지 원칙을 통과하고 전국 최초 완전한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진정한 아동친화도시는 아동의 참여에서 완성된다고 보고 ‘아동청소년 의회’를 구성, 문화예술혁신교육특구 지정 등으로 아동·교육 분야 전반에 걸쳐 모범을 보이는 지자체로 주목받고 있다. 교육지원과 (☎ 2091-236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