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CX 설립 OBC, 블록체인 개발사 통블록과 공동사업 계약 체결

최종수정 2018.02.12 14:31 기사입력 2018.02.12 14:31

댓글쓰기

[팍스넷데일리 이정희 기자]
한일진공
이 최대주주로 있는 KCX는 케이피엠테크, 디지탈옵틱과 함께 설립한 오픈블록체인컨소시엄(OBC)이 블록체인 개발 전문기업 통블록과 전략적 제휴를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통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는 회사로, 암호화폐 거래소의 거래 시스템 개발해 해외에 판매하고 있다. 양사는 KCX와 해외 시장에 공동 진출해 해외 거래소 설립 등 KCX와 글로벌 거래소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통블록은 비트코인이, 이더리움의 문제점인 트랜잭션 처리 지연을 해결하기 위해 미니블록체인(가칭)을 개발하고 있다. 미니블록체인은 낮은 성능의 사물인터넷 IoT 기기에서도 블록체인의 장점을 발휘하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이어 블록체인 서비스 활동을 위한 POA(Proof of Activity) 알고리즘을 적용한 플랫폼도 개발하고 있다.

KCX와 OBC는 통블록과 함께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 공동 진 이외 통블록이 진행하고 있는 ▲통블록 자체 코인 개발 ▲타사 코인 개발 ▲채굴관리 프로그램 개발 ▲ASIC 알고리즘 개발 ▲마이닝풀 시스템 개발 ▲대행거래 로봇 개발에 대한 공동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OBC는 통블록에 투자해 지분을 확보할 계획이다.

OBC 관계자는 “이번 통블록과의 전략적 제휴와 향후 지분 투자를 통해 양사가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며 “통블록은 블록체인 원천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을 담당하고, OBC는 블록체인 기술을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희 기자 mango@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