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홍준 ‘어두운 오늘을 찬란한 미래로 바꿔줄 역사의 힘’ 특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북구, 3월17일 오후 3시 강북문화예술회관 1층 대공연장에서 인문학 강의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3월17일 오후 3시 강북문화예술회관 1층 대공연장에서 ‘어두운 오늘을 찬란한 미래로 바꿔줄 역사의 힘’을 주제로 인문학 강의인 ‘한국문화특강’을 개최한다.

2016년부터 시작돼 분기별로 개최, 아홉 번째를 맞은 이번 강의는 지역 주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명사와 만남을 통해 일상의 작은 행복을 더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직장인, 워킹맘, 학생 등을 배려해 토요일에 열리며 강북구민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하다.

강의를 위해 유홍준 명지대 미술사학과 석좌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그는 이번 한국문화특강에서 대내외적 변혁의 시기를 헤쳐나갔던 선조들의 지혜를 전할 예정이다.
유홍준  ‘어두운 오늘을 찬란한 미래로 바꿔줄 역사의 힘’ 특강
AD
원본보기 아이콘


유 교수는 예술과 인문학에 대한 깊은 학식을 겸비한 한국의 대표적인 문화 지식인으로 통한다. 영남대 교수 및 박물관장, 명지대 문화예술대학원장, 문화재청장 등을 역임, 주요저서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시리즈로 “박경리의 토지가 한국의 정신적 GNP를 올려놓았다면 유홍준은 우리나라의 면적을 열 배는 넓혀 놓았다”는 평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국내편과 일본편에 이어 서울편을 출간하며 한국 문화유산의 정신과 가치를 알리는 한편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 방송 출연하여 서울의 문화유산을 소개하기도 했다.

강북구의 인문학 강의는 매회 사회 각계의 전문가를 초빙하고 다양한 주제로 개최되는 구의 대표적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을 비롯해 의학박사 홍혜걸씨, 전문강사 김창옥씨, 팝칼럼리스트 김태훈씨가 강사로 초청돼 강좌를 펼쳤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우리만의 전통과 문화를 이뤄온 선조들의 지혜를 배우고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요구를 반영해 수준 높은 인문학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