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숙박부터 골프까지 이더리움으로 결제한다"

최종수정 2018.01.31 09:19 기사입력 2018.01.31 09:19

이더리움 결제 서비스 '코인덕', 3주만에 100호 가맹점 돌파

"숙박부터 골프까지 이더리움으로 결제한다"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가상통화인 '이더리움'으로 게스트 하우스 숙박부터 골프 연습장 결제까지 할 수 있게 됐다.

체인파트너스(대표 표철민)는 자사 이더리움 결제 서비스 '코인덕'이 출시 3주 만에 100호 가맹점을 달성했다고 31일밝혔다.

코인덕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전 세계 모든 가상통화 거래소와 전자지갑을 이용해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내달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내한해 가상통화 결제를 하고자 하는 해외 선수단과 외신, 응원단 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체인파트너스에 따르면 지난 4일 출시 이후 등록된 코인덕 가맹점은 약 100여곳으로 서울에 가장 많고 강원, 제주, 충청, 경남, 호남 등 전국적으로 분포돼 있다. 업종도 카페, 분식점, 게스트하우스, 학원, 병원, PC방, 골프 연습장 등 다양하다.
이더리움 결제를 지원하고 있는 코인덕은 점차 결제 가능한 가상통화의 종류를 확대하기 위해 이더리움 개발자 비탈릭 부테린이 공식 자문역으로 활동 중인 카이버 네트워크와 지난 24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도 했다.

코인덕 서비스를 개발한 체인파트너스 신민섭 EIR(사내기업가)은 "코인덕 100호점은 이제 시작"이라며 "사람들의 인식 속에 가상통화가 당연한 결제 옵션 중 하나로 여겨질 수 있도록 가맹점 확장과 결제 가능한 가상통화 종류를 늘리는 것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