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JYP 시총, YG 뛰어넘어…박진영 지분가치, 1000억 '눈앞'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진영 JYP 엔터테인먼트 창의성 총괄 책임자(사진=JYP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박진영 JYP 엔터테인먼트 창의성 총괄 책임자(사진=JYP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JYP Ent. 시가총액이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를 넘어서면서, 에스엠에 이어 업계 2위로 올라섰다. 지난 1년 간 주가가 세 배 이상 뛰어오르면서 최대주주인 박진영 창의성 총괄 책임자(CCO)의 지분가치도 1000억원에 육박하게 됐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7일 종가 기준 JYP의 시가총액은 약 5609억원으로 YG(5338억원)를 300억원가량 앞질렀다. JYP가 시총 기준으로 YG를 앞선 것은 YG가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2011년 11월 이후 처음이다. JYP는 이날 전일 대비 11.72% 상승한 1만6200원에 마감했다. 장중 22.41% 상승한 1만7750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지난 1년 간 JYP 주가가 급등하면서 최대주주 박 CCO의 지분가치도 덩달아 크게 늘었다. 2016년 말 4925원이던 주가는 1년 만에 세 배 이상 상승했다. 지난해 3분기 분기보고서 기준 JYP 지분 16.27%를 보유 중인 박 CCO의 지분가치는 약 286억원에서 약 906억원으로 폭등했다. 지분가치 1000억원 돌파를 눈앞에 둔 것은 물론, YG와 YG PLUS를 통해 1011억원 가량의 지분 가치를 확보한 양현석 YG 대표 프로듀서와의 격차도 크게 좁혔다.

JYP 주가는 연초 주춤했지만 최근 3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일등공신은 역시 걸그룹 트와이스다. 트와이스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일본 쇼케이스 투어에 나선다. 총 관객은 2만명가량으로 비교적 소규모지만, 차근차근 일본 무대에 영향력을 키워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다음달 7일에는 일본에서 두번째 싱글 '캔디팝'을 발매한다.
올해 정식 데뷔를 앞둔 보이그룹 스트레이키즈도 관심을 높이고 있다. 스트레이키즈는 지난해 TV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이름을 알렸고, 지난 8일에는 비정규 믹스테입을 발매하면서 음악적 역량을 확인했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방탄소년단의 성공 요인은 자작곡들을 통해 해당 세대들을 대변하며, 그룹의 색깔을 이어나간 것"이라며 "스트레이키즈 역시 자작곡을 통해 자신들의 색깔을 만들어 나가고 있어 초기 팬덤 결집에 성공한다면 엄청난 팬들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국거래소가 다음달 새롭게 내놓을 벤치마크 지수인 'KRX300 지수'에 JYP가 편입될 가능성이 높다는 시각도 주가를 끌어올린 요인이 됐다. 이미 한국투자증권과 신영증권은 JYP가 KRX300 지수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장원열 신영증권 연구원은 "해당 지수에는 코스닥 종목이 68종목이 포함되지만 업종별로 배분이 되기 때문에 JYP도 편입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17일 종가 기준 JYP의 시총 순위는 85위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