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세균, 영국·포르투갈 공식방문

최종수정 2018.01.14 14:02 기사입력 2018.01.14 14:0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이 15일부터 22일까지 6박8일간 영국과 포르투갈을 공식방문한다.

국회 사무처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 의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영국 및 포르투갈 의회와의 교류를 확대하고 경제협력 강화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의원은 평창 동계올림픽 및 우리 기업의 해외활동도 홍보할 계획이다.

정 의장은 16일 영국에서 영·한 의원 친선협회(APPG ROK) 및 북한 인권을 위한 의원모임(APPG NK) 간담회를 일정을 시작한다. 이어 한국전 참전비를 방문해 헌화하고 한국전 참전용사들과 오찬을 하며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17일에는 영국 국회의사당을 방문, 상·하원 의장과 만나 영국이 북핵 문제 및 북한 인권 문제 해결 등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평가하고 이에 대한 양국간 긴밀한 협력을 당부한다.

18일에는 포르투갈로 이동, 포르투갈 국회에서 페로 호드리게스 국회의장과 면담과 오찬을 진행한다. 19일에는 마르셀루 헤벨루 지 소자 대통령, 안토니우 코스타 총리 등과 각각 면담하고 양국간 우호협력관계 확대방안 등을 논의한다.
이번 공식순방에는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박용진 의원,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 국민의당 이용호 의원, 정의당 윤소하 의원 등이 동행한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