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더리얼마케팅, 필리핀 재무부 초청 ‘모바일영수증’ 설명회 개최

최종수정 2018.01.11 15:05 기사입력 2018.01.11 15:05

댓글쓰기

필리핀 정부-모바일영수증 설명회

필리핀 정부-모바일영수증 설명회


모바일영수증 전문기업 ㈜더리얼마케팅은 필리핀의 재무부ㆍ국세청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난 9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모바일전자영수증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외 국가를 대상으로한 이번 모바일전자영수증 설명회에 ㈜더리얼마케팅이 참여해 진행을 하게 된 것은 필리핀 재무부와 국세청 관계자의 초청을 받았기 때문이다.

이날 행사에서 ㈜더리얼마케팅 손종희 대표는 필리핀 재무부와 국세청 관계자들에게 자사의 모바일 전자영수증 서비스 설명 및 노하우를 설명했고, 이에 참석한 필리핀 정부 관계자들은 큰 관심을 나타냈다는 후문이다.

㈜더리얼마케팅 손종희 대표는 자사의 모바일 전자영수증 시스템인 더리얼샵을 비롯해 전자영수증 필요성, 전자영수증 발급 프로세스, 확산 및 보급방법 등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자세히 설명해 참석한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번 행사가 열리게 된 것은 필리핀 재무부가 작년 연말 필리핀 의회를 통과한 조세개혁법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 전자세금계산서, 모바일 전자영수증, 전자신고 등 전자세정 도입을 추진 중에 있기 때문이다. 이에 모범적으로 시행한 한국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이와 관련된 모바일전자영수증 전문 기업인 ㈜더리얼마케팅이 한국의 관련 시행 경험을 설명하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이다.
㈜더리얼마케팅은 지난 2013년도부터 국내에서 모바일서비스 성장과 환경보호를 위해 전자영수증 연구를 진행해 온 기업이어서 이번 설명회의 취지와도 부합했다. 또한 2015년 국내 최초로 정부 R&D개발 및 소상공인 및 프랜차이즈 대상으로 모바일 전자영수증 확산시범사업을 추진하는 등 이 방면에서 선구자 역할을 해오고 있다.

특히 ㈜더리얼마케팅의 모바일 전자영수증 서비스는 타 서비스업체의 단순 광고위주의 영수증 시스템이 아니라, 종이영수증에 출력되어 나오는 모든 상세 구매 내역이 표시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가맹점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앱(App)에 적용이 가능하여, 다양한 모바일 회사와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필리핀 정부 관계자가 참여한 ‘모바일영수증’ 설명회를 진행한 ㈜더리얼마케팅은 국내 최초로 전자영수증 정부연구과제 진행 및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국내에서 종이영수증을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하는 등 환경지킴이 역할도 하고 있는 기업으로 국내만이 아니라 해외를 타깃으로 한 영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