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롯데홈쇼핑이 판매하는 '유기농 생리대'가 인기다.
롯데홈쇼핑은 생리대 유해성 논란이 불거진 이후 지난 해 11월 업계 최초로 유기농 생리대 ‘뷰코셋’을 선보였다. 안전한 생리대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질 것을 인지하고 유기농 생리대 론칭을 준비했다. 가공부터 품질 관리까지 엄격한 조건에 따라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을 빠른 시일 내에 제공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실제로 해외 직구를 통해 유기농 생리대를 사용하고 있는 여직원들의 높은 호응으로 상품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판매방송을 준비했다.
지난해 11월 론칭 방송 시작 20분 만에 3000여 세트가 모두 소진됐다. 예정보다 10분 앞당겨 방송을 중단해야 했다. 이어 지난해 12월 방송에서는 물량을 확대해 주문수량 4200세트, 주문금액 3억6000만원을 달성하며 당초 목표 대비 2배 이상의 실적을 거뒀다. 구매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40~49세 비중이 약 50%로 가장 높았다. 자신과 자녀를 위해 안전한 생리대를 구매한 고객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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