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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사드보복 뚫은 '차석용 매직'…후·숨 매출 2조 돌파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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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 작년 후 매출 1.4조 돌파…숨도 3800억 기록
해 후ㆍ숨 브랜드 매출 합산 2조 이상 전망…10년 전 전사 매출 넘어선 수준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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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중국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ㆍ사드) 보복에도 LG생활건강 의 화장품 매출이 성장세다.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의 진두지휘로 후와 숨 두 브랜드 매출만 올해 2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LG생활건강 의 10년 전 전체 매출을 넘어서는 수준이다.
8일 LG생활건강 에 따르면 후와 숨의 지난해 매출은 각각 1조4000억원과 3800억원을 기록했다.

후는 출시 14년 만인 2016년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넘어섰고, 내수침체와 중국 관광객수의 급격한 감소로 어려웠던 지난해에도 국내와 중국,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지속 성장해 지난해 매출 1조4200억원을 기록했다.

2003년 선보인 후는 2004년부터 매년 약 40%씩 매출 성장을 이뤄왔다. 2006년부터 배우 이영애를 모델로 발탁한 이후 큰 폭의 도약을 거듭해 2009년 매출 1000억원, 2013년 2000억원, 2014년 4000억원, 2015년 8000억원, 2016년 1조2000억원, 지난해에는 1조4000억원을 각각 돌파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는 매출 1조원 브랜드가 되기까지 보통 50년 이상 걸린 글로벌 브랜드들과 견주었을 때 성장 속도 면에서 돋보이는 성과를 이룬 것으로 아시아 톱 브랜드 반열에 등극한 것으로 볼 수 있다"며 "후는 수십년 이상의 긴 브랜드 역사를 가진 시세이도(121년), 에스티로더(72년), SK-II(38년)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들이 선점한 아시아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과 브랜드 스토리로 국내는 물론 중국, 싱가포르, 홍콩 등 아시아 전역에서 고급화 전략을 가지고 빠르게 브랜드 가치를 키워가고 있다"고 전했다.

숨도 출시 10년 만인 2016년 매출 3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지난해 매출 3800억원을 기록했다. 출시 12년 만에 4000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한 후와 유사한 성장 패턴을 보이고 있다.

2007년 출시한 숨은 2016년 4월말 중국에 진출한 이래 상하이, 난징, 베이징 등 주요 도시 백화점에 브랜드를 확산, 진출 2년이 채 되지 않은 현재 70개 매장을 열며 안착했다. 싱가포르, 베트남, 대만 등지로도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해 후, 숨 두 브랜드의 매출을 합하면 1조8000억원으로, LG생활건강 은 올해 두 브랜드 매출이 10년 전인 2008년 전사 매출(1조9677억원)보다 높은 2조원대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차 부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 어려운 사업환경에 직면하여 경쟁사들이 역신장을 피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후, 숨 같은 고급 화장품의 차별화와 적극적인 중국 사업 육성을 통해 크게 성장하며 탁월한 성과를 이루어 냈다”면서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면서 묵묵히 내진설계를 지속해 온 임직원 여러분의 노력으로 놀라운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국내를 뛰어넘어 아시아의 대표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어떠한 외부환경 변화에도사업이 흔들리지 않도록 내진설계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며 “화장품사업의 럭셔리 성장과 프리미엄 경쟁력 강화, 생활용품사업의 차별화된 제품 통한 해외사업 강화, 음료사업의 생수사업 활성화 등을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내를 뛰어넘는 아시아 대표기업으로 발돋움 ▲사업리스크 선제적 대응 ▲제조 및 연구개발(R&D) 역량 혁신 등 올해 중점 추진사항을 제시하기도 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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