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김성태 "UAE 의혹, 송영무가 전 정권 군사협정 이면합의 없다고 확인해"

최종수정 2018.01.08 09:33 기사입력 2018.01.05 09:58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5일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의 아랍에미리트(UAE) 방문 의혹과 관련 "송영무 국방장관이 전 정부가 맺은 군사협정 이면합의는 없었다는 사실을 명백히 면담에서 밝혔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김학용 국회 국방위원장이 송 장관을 찾아가 면담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허위사실을 유포시키고, 국민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이 정권과 일부 언론의 행위는 과연 누구를 위한 행위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어제 임 실장이 UAE 방문 직후 임태희 전 청와대 비서실장에게 전화를 걸어 해명을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며 "임 실장이 해명할 대상은 임 전 실장이 아니라 국민"이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들이 온갖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데 눈 하나 깜짝 안 하는 안하무인과 말을 바꾸면서 국민을 속이려는 버르장머리는 도대체 어디서 나온 것이냐"고 지적했다.

그는 "대통령 특사로 다녀왔으며 국회를 찾아와 보고 하거나 말 못할 사정이 있으면 제1야당 원내대표를 찾아 사정을 설명하는 노력을 보이는게 최소한의 예의"라며 "국민과 야당을 우습게 아는 방약무인하고 오만방자한 태도를 일관하는가. 메뚜기는 한철이라는 사실을 전한다"고 망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청와대 신년 인사회에서도 임 실장은 야당 대표로 참석한 저에게 코빼기도 보여주지 않았다"며 "문재인 대통령 권력이 좋긴 좋다. 언제까지 그렇게 오만방자한 모습으로 국가권력을 앞세워 국회를 무시 할 것인지 두고 보겠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