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로켓맨이 서울에?” 英 화제의 영상에 ‘김정은 코스프레남’

최종수정 2017.12.27 14:41 기사입력 2017.12.27 09:15

출처: BBC 홈페이지 캡쳐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로켓맨’이 서울에 도착했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꼭 닮은 인물이 서울 시내 한복판을 걷는 영상이 26일(현지시간) 영국 BBC방송의 인기있는 영상코너에 게재돼 눈길을 끈다.

 

본인의 이름을 드래곤 김이라고 밝힌 이 남성은 4년 전부터 김 위원장 특유의 머리와 검은색 인민복을 입고 미국 뉴욕 등에서 코스튬플레이를 해왔다. 그는 “군대에서 김정은을 닮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코스튬플레이를 시작했다”며 “사람들이 내가 김정은처럼 하고 다니는 것을 보고 즐거워한다. 정치적으로 바라보지 않고 단지 재미로 보는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BBC 홈페이지 캡쳐

해당 영상에는 서울 시내를 걷다 만난 한국인들이 “정말 김정은과 닮았다”며 그에게 영어로 ‘어디서 왔냐(Where are you from)’고 묻는 장면도 담겨있다. 그는 “북한에서 왔다(North Korea)”고 답변했다. 드래곤 김은 “미국에 있을 때 어떤 이들은 진짜 나를 김정은으로 알고, 나쁜 말을 쏟아내거나 날 때리려고 시도하기도 한다”며 “최악의 경험”이라고 언급했다.

 

김 위원장을 코스튬플레이한 인물이 화제가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13년에는 홍콩의 한 남성이 김 위원장을 흉내낸 사진을 올렸다가 화제가 되며, 햄버거 광고를 찍기도 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