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암웨이, 여성가족부 주관 ‘2017년 가족친화 인증기업’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업 이념 ‘가족’ 중시…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 운영

한국암웨이, 여성가족부 주관 ‘2017년 가족친화 인증기업’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한국암웨이가 가족중심 경영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한국암웨이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7년 가족친화 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가족친화 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게 주어진다.

글로벌 본사의 창업 이념이기도 한 ‘가족’을 기업 경영의 주요 가치로 삼고 있는 한국암웨이는 일ㆍ가정 양립을 배려한 각종 지원 정책과 더불어 활발한 가족 참여 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암웨이는 사내 수유실 운영, 배우자 출산 휴가, 임산부 키트, 육아휴직제도, 자녀 학자금 지원, 직원 가족 건강검진 등 다방면에서 출산과 육아를 지원한다. 전문 상담사를 통해 직원 업무ㆍ경력 개발, 개인과 가족문제 등 직원들의 다양한 스트레스 및 고민을 상담해 주는 ‘힐링톡’ 프로그램도 2014년부터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초청 이벤트를 적극 실시한다. 올 해의 경우 지난 5월 대학로에서 가족 동반 연극 관람 이벤트를 진행한 데 이어, 이달 16일에는 송년 행사의 일환으로 뮤지컬 ‘시스터 액트’를 1600여 명의 전 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관람했다.

가족친화인증사무국 측 심사 관계자는 “한국암웨이는 타 사 대비 상대적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임직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채로운 문화 행사들은 다른 기업들이 참고할 만한 모범 사례”라고 평가했다.

한국암웨이의 가족친화 경영은 임직원뿐 아니라 사업 파트너(ABO)를 대상으로 한 각종 지원 정책에도 적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여행을 통한 보상 프로그램(NCA)이다. 전국 각지에 위치한 암웨이플라자 및 암웨이브랜드센터에서는 가족 동반 사업자들을 배려한 쿠킹 쇼ㆍ요리 교실, 아트 스쿨, 어린이 영양지수(NQ)·피부 측정 체험, 파이토 콘서트, 칠드런스데이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장환 한국암웨이 대표는 “기업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한 가족친화적 경영 철학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임직원 및 사업 파트너 분들과 그 가족들이 회사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가족 중심 경영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