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한국당 운영위 소집 개탄…정치공세 억지소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사진=연합뉴스

강훈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7일 운영위원회를 소집한 자유한국당을 향해 “비상식적이고 볼썽사나운 운영위 소집을 개탄한다”고 비판했다.

강훈식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일정이나 의제에 대한 한 차례의 협의조차 없이 19일 운영위를 소집한 것은 결코 용납될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운영위 위원장인 정우택 전 원내대표는 소집요구만 하고 해외일정을 떠난다고 한다”며 “정치공세를 위한 억지 소집으로 꼴불견이 연출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생입법과 개혁과제 처리를 위한 임시국회는 태업과 방해로 일관하면서, ‘카더라’ 수준의 의혹을 매개로 운영위를 단독 소집한 것은 결국 정치공세를 위한 것”이라며 “국민이 위임한 입법권은 ‘나 몰라라’ 내팽개쳐, 임시국회를 ‘개점휴업’ 상태로 만든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쇼인지 국민은 의심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특히 “오늘까지 법사위는 205건의 타 위원회 법안을 포함해, 총 920건의 법안을 계류시켜놓고도, 권성동 법사위원장의 외유로 법안심사 일정조차 잡지 않고 있다”면서 “제발 밥 값하는 제1야당의 모습을 보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