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bhc치킨이 '2017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KNPS 조사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남녀 1만130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bhc치킨은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61.6점으로 2년 연속 업계 1위로 선정됐다. 이는 ‘201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2년 연속 1위 달성에 이은 수상으로 고객들이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로 성장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bhc치킨은 고객의 입맛을 맞추는 동시에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해 올해에만 5종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마늘의 풍미가 깊게 느껴지는 신개념 갈릭치킨 ‘치레카’를 선두로 몸에 좋은 곡물 치킨 ‘치바고’, 구운 치킨인 ‘붐바스틱’과 ‘갈비레오’ 그리고 달콤 바삭한 치킨 ‘스윗츄’ 등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전 연령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bhc치킨 관계자는 “KNPS 조사는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미래 가능성을 예측해 주기 때문에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 “아낌없이 보여준 고객 사랑에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쿠팡, 지배구조상 완전 미국기업…韓 소비자 돈으...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