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휠라코리아, ‘2017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쾌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진면 휠라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진면 휠라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휠라코리아가 '2017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휠라코리아는 14일 박춘란 교육부 차관과 박태현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김진면 휠라코리아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광역시 서구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7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인증패) 수여식’에서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해마다 국내 교육 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 및 단체 등을 선정, 포상하고 추진 성과를 공유하는 권위 있는 인증 제도다. 올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휠라코리아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휠라코리아의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은 2016년부터 '스포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스포츠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은 성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10대 학생들과 적극적인 쌍방향 소통에 노력해 온 결과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교육부, 스포츠조선, 한국체육진로교육협회와 함께 운영 중인 '스포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은 국내 스포츠 꿈나무들의 창의력 증진에 기여하고, 스포츠 콘텐츠 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을 얻으며 참가자와 관계자들의 호평 속에 올해로 2회째 운영됐다.
휠라는 지난 6월 '코트디럭스 우리반 [찍었]스 콘테스트'라는 이색 행사를 실시, 10대들과의 소통 강화에 앞장서기도 했다. 학생들의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제작된 사진 및 영상 콘텐츠를 경연하는 내용이다. 당시 응모작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인기를 모은 바 있다.

10대들의 열띤 참여와 뛰어난 창의력에 감동한 휠라는 이벤트에 참가한 1만8000여 학생 전원에게 신발(휠라 클래식)을 선물해 더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스포츠를 매개로 청소년들의 창의 발달을 도모하고, 스포츠 관련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색 공모전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스포츠 교육 발전과 창의적인 인재 양성에 일조하고 학생들과의 소통을 위해 지속 노력해, 스포츠 선도 기업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