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승민 "중도 통합, 국민의당 내부결론을 지켜보는 상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 / 자료사진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 / 자료사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유제훈 기자]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는 14일 국민의당과의 통합에 대해 "국민의 인정을 받는 진지한 협력이 차근차근 이뤄지기를 바라며 저도 제 역할을 다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이날 부산시의회에서 열린 국민통합포럼 '청춘의 미래를 위한 부산' 세미나에 참석해 "오늘 국민의당 부산시당과 바른정당 부산시당 식구들이 이렇게 한 자리에 모여 뜻 깊은 토론회 하게 된 것을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국민통합포럼은 양당 의원들의 모임으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 대표가 포럼의 지방 행사에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만약 힘을 합치게 되면 정말 이나라 미래를 위해, 한국정치 발전을 위해, 국민 한 분 한분의 삶을 위해 우리가 어떤 일들을 해나갈 수 있느냐 고민하는 것이 출발이라 생각한다"며 "우리가 지역주의 타파하고 지역을 뛰어넘고 미래를 향해서 국민 한분 한분의 삶을 보듬는 그런 개혁을 해 나갈 수 있을 때 협력이든 연대든 통합이든 어떤 것이든 국민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유 대표는 이어 "지금은 진통을 겪어가는 과정이라 생각한다"며 "저희 바른정당에서는 국민의당이 내부의 갈등 등을 치유하면서 어떤 결론 낼지 기다리고 지켜보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두 정당이 부산시민과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방향과 대안을 제시하는 그런 역할을 할 수 있다면 더불어민주당이나 자유한국당의 양 극단에 있는 두 정당보다 우리가 힘을 합쳐 더 강한 신뢰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특히 양 정당의 토론회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두 정당 모두 부산경남 지역의 경제회복을 위해 노력하는 그런 출발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