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성 위원장은 이날 국가 중요통신 시설인 KT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방문했다. 네트워크 관제센터는 네트워크 침해공격을 실시간 감시하고, 전국 통신망 감시·제어를 통한 유무선 통신 품질을 관리하는 통신사의 중요 시설이다.
이 위원장은 "국민생활의 필수 요소인 통신서비스를 연말연시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통신사의 고객센터 운영체계, 고객불만 현황 및 처리 프로세스 등을 점검하고, 고객상담 상황을 직접 청취한 뒤 상담업무를 수행하는 상담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 이 위원장은 "고객센터는 실시간 모든 국민이 이용하는 통신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불만을 처리하는 최일선이므로 상담원들이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또 SK텔레콤 임원들에게 "감정노동자인 상담원들이 과도한 실적 경쟁으로 받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한편, 복리후생이 증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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