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준욱 의장,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3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아트홀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숙원사업 해결 등에 앞장선 의정활동 높이 평가 받아 시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시의회 양준욱 의장이 광역의원으로서 시민들과 약속을 가장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양 의장은 13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는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이행 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난 2009년부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지방의원의 공약이행 분야, 조례제정 분야의 우수사례를 발굴,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

양준욱 의장은 강동구의회 재선을 거쳐 서울시의원 3선을 역임, 현재 제9회 서울시의회 의장으로 활동하면서 20년 동안 지역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한 약속을 차근차근 이행해왔다.

특히, 20년 이상 지연되면서 강동구의 교통체증 원인으로 꼽혔던 천호지하차도 평면화 사업을 추진, 부지비 보상 등으로 10년 동안 공원 조성에 차질을 빚었던 암사역사공원을 주민의 품으로 돌려준 공을 인정받았다.
양준욱 의장

양준욱 의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외도 양 의장은 천호공원 조성, 길동생태공원 반딧불이 체험관 개관 등과 같이 강동 지역의 특성을 살리고 문화성·자연성 회복을 위한 다양한 공약이행으로 강동구를 ▲살기 편한 도시 ▲생태도시 ▲문화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앞장섰다.
더불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풀뿌리 민주주의의 성숙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한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양 의장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숙원사업 해결 등에 앞장서며 '2017대한민국소비자대상’, '2017지방자치 의정대상’, ‘제6회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 대상’등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양 의장은 “주민들과 함께한 약속은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킨다는 신념으로 지역주민과 서울시민을 위한 일이라면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끝까지 추진해 왔다”며 “그런 의지와 끈기를 칭찬하여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풀뿌리 민주주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