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공유회-'종로, 마을을 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종로구, 15일 '2017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공유회-종로, 마을을 품다'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5일 오후 3시부터 종로구청 한우리홀에서 '2017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공유회-종로, 마을을 품다'를 개최한다.

올 한 해 동안 구에서 펼쳐진 다양한 마을공동체 사업을 마무리 하고 마을공동체 사업을 진행한 주민들과 함께 성과를 공유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올해에는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발표와 더불어 마을사업 공연, 작품전시, 사례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한다.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발표에는 동화책 내용을 직접 동극(童劇)으로 기획· 제작,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재능기부 공연을 진행하는 '플레임의 우리로 인해 행복찾기', 지역 어르신들을 위하여 식사봉사를 통하여 공동체 형성 및 지역 내 상호 돌봄을 하고 있는 '충신 사랑두레', 전통식 바느질과 침선을 통하여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이웃과 함께하는 전통바느질 공방' 등이다.
포스터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다문화 ·한부모 가정과 함께 우리 음식을 배우는 '다문화?한 부모 가정이 함께 만드는 반찬만들기' , 문화예술을 소재로 마을에 필요한 교육, 아동복지 실현을 꿈꾸는 ‘함께놀자’ 마을이 만들어가는복지 팀이 마을공동체 사업을 진행하면서 겪었던 어려운점과 이를 해결해 가는 과정, 보람을 느끼면서 이웃과 함께 공동체를 형성해 가는 과정을 발표한다.

또, 마을사업 공연에는 자문밖 일대 학부모와 학생으로 구성된 예술 공동체로 공연봉사와 재능기부 공연을 펼치는 '세검정 챔버 오케스트라', 지역 주민들이 함께 모여 건강체조 교실을 운영하는 '액티브 시니어 건강체조 교실', 끼와 열정이 있는 주민들이 모여 연극을 제작 기획하여 나눔공연을 펼치는 '오가다 만나는 연극', 지역 주민들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어울려 소통하고 재능기부 공연을 펼치는 '경희궁 유스 오케스트라'팀이 마을 안에서 진행한 공연을 한다.

작품전시로는 마을공동체 사업을 진행하면서 주민들이 만들었던 공예품, 캘리그라피, 서예, 그림, 시 등의 작품을 전시한다.
그리고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마을 곳곳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사례공모전 우수작품 시상식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아이가 있는 참가 주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아이돌봄 공간을 마련, 아이돌보미를 배치하고 미술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영종 구청장은 “삭막한 도시생활과 각자도생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요즘 이웃 간에 인사를 나누고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다보면 생활의 소소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으며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아울러 지역에 나눔과 봉사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