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DB 해결사 버튼 “프로라면 공격적으로 경기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잠실=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농구 원주 DB 프로미의 디온테 버튼이 해결사 본능을 마음껏 뽐냈다.

DB는 12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17-2018 정관장 프로농구 원정경기에서 홈팀 SK를 상대로 연장 접전 끝에 극적인 1점차 승리를 거뒀다. DB는 2쿼터 한때 28점차로 밀렸고 3쿼터에도 4분이 지났을 무렵 36-62로 크게 밀렸다. 3쿼터가 끝났을 때도 SK에 19점차로 밀렸다. 하지만 4쿼터 끝내 동점을 만든 후 연장전에서 95-94 극적인 역전승을 거머쥐었다.
버튼은 80-83으로 뒤진 4쿼터 종료 직전 경기를 연장으로 끌고 가는 극적인 3점포를 터뜨렸다. 이어 연장전에서는 92-94로 뒤진 종료 8초 전 역전 결승 3점슛을 터뜨렸다. 버튼은 이어진 SK 공격에서 속공으로 재역전을 노린 SK 애런 헤인즈의 슛을 쳐냈다. 남은 시간은 1.6초. 버튼은 최준용의 인바운드 패스를 받은 안영준의 마지막 역전 중거리슛을 다시 한 번 쳐내며 DB의 승리를 확정지었다.

프로농구 서울 SK와 원주 DB의 2017-2018 KBL리그 경기가 12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렸다. DB 버튼이 연장 종료 직전 헤인즈의 슛을 블록하고 있다. 2017.12.12.

김현민 기자 kimhyun81@asiae.co.kr

프로농구 서울 SK와 원주 DB의 2017-2018 KBL리그 경기가 12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렸다. DB 버튼이 연장 종료 직전 헤인즈의 슛을 블록하고 있다. 2017.12.12. 김현민 기자 kimhyun81@asiae.co.kr

AD
원본보기 아이콘


버튼은 35분21초를 뛰면서 3점슛 두 방 포함 18득점 16리바운드 6도움 3가로채기 2블록슛을 기록했다. 버튼은 3쿼터까지 5득점에 그쳤으나 승부처인 4쿼터와 연장전에서 득점을 집중시키며 해결사 본능을 뽐냈다.
버튼은 경기 후반 집중력이 좋은 것에 대해 "1쿼터와 2쿼터는 경기를 파악하는 시간이다. 파악한 것을 바탕으로 3~4쿼터 경기를 한다"고 했다. 또 "전반에 못했던 부분이 많았기 때문에 후반 최선을 다해 할 수 있는 것을 다 하려 했다"고 했다.

버튼의 3점슛 두 방은 모두 결정적인 순간에 나왔다. 강심장의 면모를 보여주는 셈. 그는 "프로로서 공격적으로 경기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또 결정적인 슛을 넣었지만 "당시에는 경기에 집중했기 때문에 별다른 기분을 느끼지 못했다"고 했다.

버튼은 올해 대학을 졸업하고 KBL리그에서 프로 첫 경험을 하고 있다. 하지만 팀원들을 돕고 나이에 어울리지 않게 팀원을 살려주는 성숙한 경기력을 보여준다. 이날 경기에서 버튼은 결정적인 3점슛으로 경기를 연장으로 끌고간 후 연장 초반 벤치에서 쉬었다. 한창 감이 좋은 상황이라 불만이 나올 수도 있었던 상황. 하지만 버튼은 "농구는 팀 경기다. 팀원을 믿어야 하고 감독의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고 했다.

프로농구 서울 SK와 원주 DB의 2017-2018 KBL리그 경기가 12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렸다. DB 버튼이 95-94 승리를 확정한 뒤 기뻐하고 있다. 2017.12.12.

김현민 기자 kimhyun81@asiae.co.kr

프로농구 서울 SK와 원주 DB의 2017-2018 KBL리그 경기가 12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렸다. DB 버튼이 95-94 승리를 확정한 뒤 기뻐하고 있다. 2017.12.12. 김현민 기자 kimhyun81@asiae.co.kr

원본보기 아이콘


버튼과 함께 두경민도 이날 DB의 극적인 역전승을 이끈 주역이었다. 두경민은 3점슛 여덟 개 포함 28득점을 올리면서 팀 내 최다 득점을 기록했다. 두경민은 3쿼터에만 3점슛 네 개를 던져 모두 성공시키며 흐름을 바꾸는데 결정적 기여를 했고 연장전에서도 초반 SK가 5점차로 달아났을 때 3점슛 두 방을 터뜨려 역전을 만들어냈다.

두경민은 버튼에 대해 "중요할 때 해줘야 할 선수다. 1~3쿼터에 얼마나 체력 안배를 해주느냐도 생각해야 한다"며 버튼이 부진할 때 더 집중했다고 밝혔다. 그는 "버튼이 초반에 득점이 없었다. 그래서 체력 안배가 됐기 때문에 후반에 힘을 냈다"고 덧붙였다.

DB는 올 시즌 애초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DB는 이날 극적인 역전승으로 15승6패를 기록, SK와 공동 2위가 됐다.

두경민은 "지금 페이스가 떨어질 것 같지는 같다. 오늘 경기에서 더블 스코어에 가까울 정도로 점수차가 벌어졌지만 결국 역전했다. 준우승했을 때보다 지금 분위기가 좋다"고 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김현민 기자 kimhyun8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