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우영 은평구청장, 청렴도 수직 상승 활짝 웃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7.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7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결과 기초자치단체(구) 그룹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김우영 은평구청장

김우영 은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청렴도 평가는 행정기관 및 공직유관단체 등 573개 공공기관에서 업무처리 경험이 있는 민원인과 소속직원을 대상으로 부패경험과 부패인식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산출됐다.
2016년에는 최하위인 5등급으로 평가됨에 따라 은평구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2017년에는 2등급으로 선정, 지난해 순위보다 56계단이 상승, 전국 자치구(69개) 평가그룹에서 가장 크게 청렴도가 상승한 기관이 됐다.

민원처리 유경험자를 대상으로 하는 외부 청렴도 평가분야(공사관리, 인허가, 보조금지원, 재세정)에서는 부패경험과 부패인식 항목 모두 전반적으로 상승, 업무처리 만족도 및 청렴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내부 청렴도는 전국적인 하락 추세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항목에서 상승, 감점대상이 되는 부패사건이 발생되지 않았던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주요 요인이 됐다.

은평구는 2015~2016년 2년 연속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 시책 평가 1등급 기관으로서 그 동안 우수한 청렴시책을 추진해 왔다.

김우영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진이 참여하는 청렴간부회의 및 청렴은평 추진단, 청렴은평홍보단을 운영하여 변화를 선도했다.

또 취약분야 모니터링, 청렴마을 거버넌스, 찾아가는 청렴교육, 청렴퀴즈 이벤트 등 사업으로 민관협치와 전 직원의 참여를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김우영 구청장은 “구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이기도 한 '청렴한 은평구 만들기' 위한 노력이 좋은 성과를 얻어 기쁘다. 앞으로도 구민의 기대에 걸맞는 청렴한 은평구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