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별마당 도서관'이 코엑스몰 바꿔놨다…집객효과 '뚜렷'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매도서 8만권, 기부도서 4만5000권, SNS 5만건

'별마당 도서관'이 코엑스몰 바꿔놨다…집객효과 '뚜렷'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신세계프라퍼티가 문화 체험과 휴식이 가능한 공간으로 지난 5월 말 선보인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오픈 6개월 만에 코엑스몰 상권과 도서 문화를 바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엑스몰의 중심인 센트럴플라자 공간에 총 면적 2800㎡, 2개 층으로 만들어진 별마당 도서관은 13m 높이의 대형 서가, 6만권이 넘는 책, 해외 잡지를 비롯한 600여 종의 최신잡지 코너, 최신 e-book 시스템까지 갖춰 오픈 초기부터 큰 이슈가 됐다.
6일 신세계프라퍼티에 따르면 이 회사는 별마당 도서관 오픈 당시 5만권, 도서관 운영 과정에서 3만권 등 지금까지 총 8만여권의 책을 구매했다. 책 구입비로만 한 달에 2000만원에 가까운 비용을 지출했으며, 투자비는 인건비 및 기타 운영비용까지 합하면 7억원을 웃돈다.

책 기부도 이어져 나눔과 참여형 공간으로 거듭났다. 시민들로부터 기부받은 전체 책 수는 4만5000권에 달한다. 이 중 중복도서, 진열불가도서 등을 제외한 3만5000여권 중 일부를 현재 별마당 도서관의 서가에 진열했다.

다양한 강연과 주말마다 진행되는 클래식 공연을 체험할 수 있는 문화 공간으로도 각광받는 추세다. 지난 6개월 동안 총 90여 차례에 이르는 다양한 강연과 공연이 진행돼 시민들이 일부러 찾는 명소로 자리잡았다. 고은 시인, 혜민 스님, 유홍준 교수, 건축가 승효상, 소설가 김영하, 피아니스트 지용, 영화감독 장항준, 구글X를 지휘하는 모 가댓 부사장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가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같은 시도는 온라인상에서도 화제를 낳았다. 인스타그램에는 별마당 도서관을 주제로 한 콘텐츠가 일 평균 300개 가까이 등록되고 있고, 관련 콘텐츠 수는 총 5만 건을 넘어섰다.

이에 힘입어 전체 코엑스몰 상권도 살아나고 있다는 설명이다. 코엑스몰에서 빌리엔젤 매장을 운영중인 정성현 매니저는“별마당 도서관이 생긴 후 코엑스몰을 찾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 지난해 대비 매출이 50% 이상 늘었다”며 “도서관 인근 매장들의 매출 역시 평균 30%이상 늘어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별마당 도서관이 생기기 전 먼저 오픈한 이마트24 코엑스몰1호점 역시 별마당 도서관이 생긴 후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 일반 이마트24 매출 신장율 대비 2배 이상 높은 매출 신장율을 보였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별마당 도서관 오픈 후 6개월 간,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방문한 고객수가 10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내부적으로 추산하고 있다”며 “별마당 도서관은 침체돼있던 코엑스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첫 단추”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