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럼프 ‘초딩 입맛’ 성격에도 영향 끼친다?(영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트럼프 ‘초딩 입맛’ 성격에도 영향 끼친다?(영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해 미국 대선 당시 트럼프 캠프 선거대책본부장을 지낸 코리 루언다우스키는 트럼프가 한 끼에 햄버거 4개를 먹어치우는 대식가에 조금이라도 심기가 불편해지면 상대방 혼이 빠질 만큼 폭언을 일삼았다고 5일(현지시간) 출간을 앞둔 책 ‘렛 트럼프 비 트럼프'(Let Trump Be Trump)에서 밝혔다.
대선 당시 트럼프의 전용기 ‘트럼프 포스원’에는 주메뉴인 맥도날드, KFC,피자, 다이어트 코크와 함께 오레오, 프레첼, 감자칩 등 각종 과자가 넘쳤으며 유세 중 트럼프 대통령이 맥도날드에 들를 때면 빅맥 2개, 생선버거 2개를 주문한 뒤 초콜릿 셰이크로 입가심했다고도 전했다.

여기에 ‘트럼프 포스원’에는 항상 엘튼 존의 음악이 흘러나왔는데 볼륨이 너무 커 생각은 물론 대화를 나누기 어려울 정도였고, 트럼프 대통령이 심기가 불편하기라도 하면 돌연 고함을 질러대며 폭언을 퍼붓는 탓에 멘탈이 강하다는 참모들도 심신이 산산조각 날 정도였으며, 선대위원장이었던 루언다우스키 본인조차 “트럼프 포스원에서 낙하산으로 뛰어내리고 싶었을 정도”라고 술회했다.

캘리포니아 주립대 교수인 스티븐 J.쇤탈러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패스트푸드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정제 설탕과 첨가물 섭취 증가는 인간의 폭력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20년간의 청소년 교정시설 연구에서 나타났는데, 쇤탈러 박사는 “운전자가 음주 운전에 대해 책임을 지듯 사람은 자신이 먹는 음식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만큼 음식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다”고 지적한 바 있다.
오늘 내가 먹은 음식이 나의 몸과 마음 일부를 이룬다면, 과연 트럼프 대통령의 식습관은 그의 성격을 어떻게 형성하고 있을까? 그의 조급한 성격과 폭언을 일삼는 행동과 식습관이 무관해 보이지 않는 이유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박기호 기자 rlgh958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