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BCN, 하나금투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의달인’ 서비스 오픈

최종수정 2017.12.04 16:46 기사입력 2017.12.04 16:46

댓글쓰기

SBCN, 하나금투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의달인’ 서비스 오픈

[팍스넷데일리 배요한 기자] 에스비씨엔은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 이슈와 종목을 발굴하는 ‘투자의 달인’ 서비스를 하나금융투자 HTS에 신규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투자의 달인’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시장 이슈와 관련 종목의 상관관계에 대해 1만개의 CPU 및 GPU 코어를 통해 10년간의 재무데이터, 500개 이상의 실시간 이슈, 1억개 이상의 데이터로 분석한다.
가입 고객은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타임라인과 스마트폰 푸시(PUSH) 등을 통해 종목 및 이슈에 관한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또 단기·중장기 매매 종목과 타이밍을 제시해주는 다섯 가지 포트폴리오도 제공한다. 종목별 수급 및 재무가치 등으로 세분화 해 점수와 순위를 보여주는 ‘T스코어’ 서비스 등 투자자의 매매판단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투자정보도 제공한다.

‘투자의 달인’ 서비스는 하나금융투자 계좌가 있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 HTS인 ‘QHTS’ 접속 후 레드존 내에 ‘투자의달인’ 접속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