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영, 임대주택 운영사업 첫 선 '지웰홈스 동대문'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신영이 민간 임대주택인 '지웰홈스 동대문'을 준공하고 임차인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영의 첫 임대주택 운영사업으로 신영건설이 시공을, 신영에셋이 임대관리와 운영을 맡았다.

'지웰홈스 동대문' 전경 /

'지웰홈스 동대문' 전경 /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신영은 주택임대리츠인 'ARA신영 제1호 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를 설립해 '지웰홈스 동대문' 사업을 진행했다. 신영과 싱가포르의 대형 부동산자산운영사인 에이알에이(ARA)가 공동으로 출자했다. 리츠의 자산관리는 ARA 코리아가 맡고 있다. 향후 자산을 추가해 주식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다.
우선 역세권 1·2인 가구를 대상으로 임대주택 사업을 시작하고 향후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지웰홈스 동대문'은 총 275가구다. 원룸형인 A·B·C타입 245가구와 주택형 E타입 30가구로 이뤄졌다. 지하철 1·2호선과 경전철을 이용할 수 있는 신설동역과 도보로 5분 이내 거리인 역세권에 위치했다.

기존 원룸이 갖고 있는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방이 아닌 집에 산다'라는 공간개념을 두고 공용공간 구성에 집중했다. 1층에는 마당·로비, 2층은 입주민간 소통이 가능한 다목적라운지와 옥상에는 루프탑을 조성했다. 온라인 공간에서도 임차인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정보를 나누고 교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 입주자의 주거만족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했다.

김성환 신영에셋 대표는 "지웰홈스 동대문은 신영 그룹차원에서 새롭게 시작되는 사업 분야인 만큼 입지와 상품 및 서비스 디테일 등 모든 측면에서 각별히 신경을 썼다"며 "현재 확정된 서초동 임대주택 사업 외에도 신영은 향후 적극적으로 운영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입주를 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든 완공된 '지웰홈스 동대문'을 직접 보고 계약을 할 수 있다. 입주는 다음달 4일부터 가능하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