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최우수 공공서비스 대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듬누리, 경로당 대변신 프로젝트 등 다양한 성과 인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017 대한민국 최우수 공공서비스 대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24일 오후 3시 매경 빌딩 12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2017 대한민국 최우수 공공서비스 대상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공기관을 발굴?시상, 기관 및 단체에게는 공공서비스 가치에 대한 전략적 관리와 투자를 일깨우는 계기를 제공, 일반대중에게는 올바른 대한민국 공공기관의 참모습과 전략적 브랜드 가치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자 제정된 상이다.

동대문구는 민선6기 공약사항을 착실히 이행하며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민?관이 협력,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 복지자원을 배분하는 ‘동대문형 복지공동체 보듬누리’ 사업으로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경로당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어르신 사회활동과 일자리 지원사업을 확대하는 ‘경로당 대변신 프로젝트’를 통해 초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역사와 전통을 존중하면서도 서민 경제를 꽃 피울 수 있는 개발사업에 매진, 서울약령시 한방산업 부흥을 이끌어갈 서울한방진흥센터를 건립, 오는 2021년까지 약 200억원 예산을 투입해 청량리 일대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최우수 공공서비스 대상 수상자들

최우수 공공서비스 대상 수상자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구는 올해를 문화융성 사업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민?관이 협력, 노래자랑, 문화공연 등 소규모 행사를 수시로 개최하는 것은 물론 재능기부 공연팀을 모집해 지하철역, 야외무대, 복지시설 등에서 문화예술 공연을 펼치는 ‘찾아가는 문화마당’사업으로 구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구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달려온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해 더욱 더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36만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28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2017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올해의 최고 행정 부문)을 받을 예정이며, 지난 22일에도 도전 자치단체장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 동대문구는 ▲서울사회복지대상 ▲세계일보 지역사회발전 공헌대상 ▲전국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지방자치행정대상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대한민국 지역사회공헌대상 ▲국민권익의 날 포상, 옴부즈만분야 국무총리상 ▲지방규제개혁 평가 장관표창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우수상 ▲수해안전대책 우수기관 시장표창을 비롯해 수상이 줄을 잇고 있다.

특히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전 분야(2017년 8개 사업, 2016년 10개 사업)에서 모두 수상구로 선정돼 3억3000만원을 확보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