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경제과학원 '스타트업 투자포럼' 28일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경제과학원

경기경제과학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우수 창업 아이디어와 투자자를 연결시켜주는 투자포럼을 개최한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도내 우수 창업기업의 기업설명회(IR)와 쇼케이스를 통해 벤처캐피탈, 상장사 및 엔젤투자자 등 80여명의 투자자들에게 소개하고,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2017 경기 스타트업 투자포럼'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투자포럼에는 도내 100여개 스타트업 중 치열한 예선을 통해 선정된 10개 우수 스타트업만 참여하게 된다. 참여 업체들의 주요 업종을 보면 소형하수처리장치, 3차원 안면인식용 고수율 표면발광레이저다이오드, 유전자 진단키드 등 다양하다.

경기경제경과원은 1차 선발된 10개사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설명과 프레젠테이션, 투자자 선호 스피칭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또 실전 투자유치에 대비해 비즈니스모델 작성 방법과 투자계약 시 확인사항 및 투자 프로세스 등에 대해 전문가 멘토링도 진행했다.

경기경제과학원은 행사 당일 아이템 전시 공간까지 제공해 적극적인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인 투자자 연계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창업프로젝트 우수사례 발표회' 및 '스타트업 투자캠프'도 함께 열린다.

창업프로젝트 우수사례 발표회는 2017년 경기도 창업프로젝트 참여자 191개사 중 10개사를 선발해 참가자들에게 우수성과 사례를 전파, 공유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스타트업 투자 캠프는 창업아카데미 졸업생 및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스타트업 투자유치 전략 특강, 투자유치를 위한 밀착 멘토링, VC와의 네트워킹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의 투자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경기경제과학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가 올 한해 지원해온 창업 및 벤처, 아이디어 스타트업 등의 성과를 집대성 하는 자리"라며 "우수 기업을 선발 육성하고 실제 투자유치까지 이끌어 내는 결실이 맺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