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 KT와 함께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IoT 스마트판매시스템' 출시 기념식을 가졌다. 'IoT 스마트판매시스템'은 냉장·냉동 포장육인 한우, 한돈, 양념갈비 등을 소량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IoT 기능을 탑재한 신개념 식육 무인 판매기다.
소비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쉽고 편리하게 포장육을 살 수 있다. 판매자는 점포 운영비 등 소매유통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한우·한돈을 시중가보다 20%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게 KT 측 설명이다.
KT와 농협은 'IoT 스마트판매시스템'을 연내 시범 운영하고 2020년까지 서울 및 수도권 중심으로 2000대 가량 설치할 계획이다.
이문환 KT 기업사업부문장은 "향후 1인 가구나 맞벌이 가구가 많이 거주하는 지역을 중심으로도 'IoT 스마트판매시스템'을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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