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기아자동차가 미국에서 차량구매를 돕는 인공지능 챗봇 '기안(Kian)'을 선보였다.
기아 미국법인은 20일(현지시간) 제품 정보, 재고, 가격비교 등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기아차에 대한 24시간 일대일 답변이 가능한 인공지능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곧 웹 사이트에서도 이용가능하다.
앞서 기아차 미국법인은 지난해 11월 니로봇을 선보이고 이를 기반으로 차트봇 기술을 확대하고 있다. 약 1년 동안 2만2000개 이상 판매된 니로 크로스오버 중 3만3000명의 소비자가 니로봇을 통해 87만5000건의 문의를 했다.
사드 쉬햅 기아차 미국판매법인 마케팅 총괄부사장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기안'은 고객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바로 쇼핑을 지원하도록 프로그래밍됐다"며 "언제든 기안과 채팅을 통해 기아차 정보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아빠는 직장 잃을 위기에 놓였다…한국 삼킨 초저...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