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원석 “빨갱제인·멍청도·치어리더 x같이 생겨“…네티즌 “일밍아웃, 팀에서도 아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원석 프로야구 한화이글스 선수/사진=연합뉴스

김원석 프로야구 한화이글스 선수/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화 이글스가 소셜네트워크(SNS)에서 치어리더 비하 등 부적절한 대화를 한 것으로 알려진 외야수 김원석(27)을 방출했다.
한화는 20일 “SNS 대화 내용 유출로 인해 논란을 일으킨 김원석을 방출한다”며 “SNS에서 개인적인 대화라고 해도 부적절한 내용이 유포된 만큼 단호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한화는 KBO에 김원석의 자유계약선수 공시를 요청했다.

앞서 김원석은 최근 한 팬과 SNS 다이렉트 메시지(DM) 대화를 했다. 유출된 DM 대화 내용에 따르면 같은 팀 한화의 전 감독 대행을 비하하고 같은 팀 치어리더에 대해서는 “우리팀 치어(리더) 안 그래도 제일 x같이 생겼는데”라며 “하트할 때 오함마(망치) 들고 가서 어깨 내려 앉히고 싶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해당 팬과 대화 중 팬이 “전에 담배 피려다 머리에 불붙은 적 있었다”라고 하자 김원석은 “전태일될뻔했어”라고 답했다. 또 한화 연고지인 충청도를 ‘멍청도’라고 언급했다.
그런가 하면 담배값이 문재인 정부 들어 내린다고 들었다며 “고마워요 빨갱제인”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관련 사건이 일파만파로 커지자 그는 대화를 나눴던 팬에게 직접 손글씨로 쓴 사과문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은 “자업자득이다..그런 인성으로 뭘 하겠냐 (maxk****)”, “너도 참 어린넘이 정상은 아니구나 (qmff****)”, “저런 말들이 일상적인 대화냐?? 세상 참 희한하게 살아가네 (76ja****)” , “이건 무슨 똥떵어리냐 (bank****)” , “일밍아웃 하고 팀에서도 아웃하고 꼴 좋다 (l4h4****)”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