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투자열풍! 검단 지식산업센터 블루텍 오피스텔형 기숙사 인기몰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검단 블루텍

검단 블루텍

AD
원본보기 아이콘

시공사 고려개발과 대림산업이 선보인 ‘검단 블루텍’ 지식산업센터의 오피스텔형기숙사는 잇따른 부동산 대책 발표 속에서도 규제에서 벗어난 입지의 수익형부동산으로 각광 받고 있다.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평가 받는 검단블루텍은 분양에 훈풍이 불고 있다.

인천광역시 서구 검단오류역 일반산업단지에 들어선 ‘검단 블루텍’ 지식산업센터로 전 세대 테라스설계 오피스텔형기숙사 및 상가, 아파트형공장이 동시에 분양하고 있다.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은 지하 2층~지상11층(공장동 내 제조 11개층, IT 2개층)과 지상1층~지상 15층(지원동 내 근생 2개층, 기숙사 13개층) 규모로, 총 공장519개호실과 근생68호실, 기숙사355호실로 구성된다.

특히 오피스텔형 기숙사는 총 355실로 3.3㎡당 500만원대이다. 현재 임대가가 확정 돼 있고 실제 2천만원대로 분양 받을 수 있는 투자처로 이목이 집중된다.

부동산관계자는 “부동산 투자전략이 급속도로 변화되는 상황 속에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로 활용 가능한 오피스텔은 투자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소위 아는 사람들만 투자하는 곳으로 알려진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오피스텔과 다를 것이 없는 수익창출로 인기가 상당하다”고 전했다.
지식산업센터는 현행법상 개인이 분양을 받거나 매매할 수 없지만 지식산업센터 내 조성되는 기숙사 등의 지원시설은 개인 투자가 가능해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형기숙사는 성공적인 투자처로 불리고 있다.

더욱이 제조업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검단지식산업센터 블루텍에 자리하는 기숙사로 테라스형 기숙사라는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일조권과 조망권이 확보된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형 기숙사는 알짜배기 입지를 선점해 분양관련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또한 생활인프라도 우수해 삶의 편의성을 도모한다.

기숙사 내부에는 가구와 가전 등 필요한 시설들이 모두 갖춰진 빌트인 시스템이다. 건물 내에는 고객지원센터, 아동보육센터, 구내식당, 공구상가 등의 지원시설과 금융, 미용실 등 편의시설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쾌적한 생활 환경뿐 아니라 직주근접 주거지로도 활용가치가 높은 지식산업센터의 기숙사로 검단일반산업단지의 최중심에 위치해 있다. 자연스럽게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점도 투자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약 1000여 개의 기업체와 12,000여명의 근로자가 근무하는 검단블루텍 지식산업센터 내에 자리하는 오피스텔형 기숙사로 ‘공실 걱정 없는 투자처’라 평가 되고 있다.

우수한 교통망 역시 강점으로 작용한다. 서울-김포-일산 등 여러 대도시와 인접해있는 블루텍은 인천지하철 2호선 오류역 개통 등으로 역세권 단지로 불린다. 제2외곽순환도로 검단 IC를 통해 송도국제도시-청라국제도시-인천국제공항-인천항-경인아라뱃길 등을 이용 가능하다. 탁월한 물류 중심지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호평 받고 있다.

서울과 직통으로 연결하는 광역버스 9802, 1100번이 블루텍 앞으로 운행된다. 청라 I.C를 통해 제1외곽순환고속도로-올림픽대로-강변북로 진입이 수월하며, 검암역은 KTX 및 서울역과 직통으로 연결하는 공항철도를 통해 서울 및 지방 출장에도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향후 지속적인 개발과 발전이 기대되는 입지이다.

검단블루텍 오피스텔형기숙사 분양관계자는 “정부가 지식산업센터 내 오피스텔 설치를 허용하기로 한 점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며 “이미 많은 문의가 쇄도 하고 있어 빠른 마감이 기대된다”고 했다.

본 기사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www.bluetec-1.com / 문의전화 1600-6343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