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이카루스M, 미르 모바일 등 내년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크런치모드 논란 '이카루스M' 개발팀 40명 늘려
이카루스M 국내 이어 일본, 북미, 중국 현지 버전으로 출시키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사진제공=위메이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사진제공=위메이드)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산=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위메이드 가 모바일 게임 부진을 씻기 위해 내년에 '이카루스M', '미르 모바일' 등 자체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신작 모바일 게임을 내놓는다.
부산 지스타 현장에서 만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내년에 이카루스M, 피싱 스트라이크, 하반기에는 '미르 모바일' 등 대작 중심으로 3개 이상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 대표는 '이카루스M'에도 자신감을 나타냈다. 올 초 이카루스M 개발팀의 크런치모드(고강도 근무)로 논란이 됐지만, 인력을 늘려 개발을 순조롭게 마무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올 초 80여명이었던 이라쿠르M 개발팀은 120명으로 늘었다.

장 대표는 "그 때는 저나 개발팀의 욕심이 앞섰다. 사회적 인식이나 제도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다"며 "개발팀도 아픈 과정을 거치며 단단해지고 잔재는 없애면서도 지속 가능한 구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장 대표는 "이전에는 출퇴근 시간을 체크하지 않고 수당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거나 관리하지 않는 자유방임 방식이었는데 지금은 야근이나 주말근무를 하면 미리 품위를 신청해 허락을 받게 하고 있다"며 "야근·휴일 근무 수당을 제대로 지급하고, 쉬는시간을 빡빡하게 통제하는 일은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크런치모드 논란 이후 30~40명이 입사했는데 채용에 큰 문제는 없었고, 오히려 게임 빌드가 괜찮게 나와서 원만하게 채용이 이뤄졌다"며 "넷마블도 최고의 조건으로 '이카루스M' 계약을 했고 (개발자들에게) 이 프로젝트가 성과에 따라 큰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을 줬고, 빌드가 좋아서 개발자 채용에도 큰 차이가 없었다"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사진제공=위메이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사진제공=위메이드)

원본보기 아이콘

위메이드가 개발한 '이카루스M'은 PC온라인 게임 '이카루스'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향후 중국, 북미 등 해외에서도 권역별 현지화된 서비스를 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장 대표는 "이카루스M의 글로벌 판권을 가진 넷마블과 글로벌 진출에 대해 상의하고 있다"며 "국내 먼저 출시한 후 해외 버전을 만들기 위해 연내 일본, 북미 팀을 만들 것이며 중국 파트너를 정해서 한국외 일본, 북미, 중국에 모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내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미르 모바일'의 경우 박관호 위메이드 의장이 직접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고 장 대표는 설명했다.

장 대표는 "미르의 세계관을 가져오되 더 풍성하게 만들어서 '미르구나'라고 느낄 수 있게끔 만들 것"이라며 "그래픽 요소보다는 PK나 공성전 등 미르 원작의 재미를 살리려고 한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