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젬백스테크, 장수치안건설 그룹과 MOU…“中 IoT 시장 진출”

최종수정 2017.11.15 16:34 기사입력 2017.11.15 16:34

[팍스넷데일리 고종민 기자] 젬백스테크놀러지가 중국의 장수치안건설그룹과 사물인터넷(IoT) 기반 공조시스템 개발·유통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젬백스테크놀러지는 장수치안건설그룹에 사물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실내 공조 시스템 및 히터, 에어케어 관련 제품을 공급하게 되며 장수치안건설그룹과 공동 연구개발 조직을 구성,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장수치안건설그룹은 관련 제품 생산·유통, 마케팅을 담당한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중국내 대기오염으로 인한 에어케어 시장의 급성장과 신규주택들의 개별난방 선택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장수치안건설그룹 역시 젬백스테크놀러지가 보유하고 있는 IoT 공기청정기술 및 난방기술에 대한 관심이 크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말부터 관련 사업에 대한 논의를 진행해 왔고, 최근 양국간의 화해분위기에 힘입어 양사의 구체적인 합의사항을 진행하게 됐다”며 “장수치안건설그룹의 경우 주택 건축 및 부동산 개발, 인테리어, 통신 엔지니어링 분야 전문 기업으로 수년간 중국내 최우수 건설사로 선정된 곳”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양사는 세부사항 및 전체적인 예산, 개발기간들을 고려해 빠른 시간내에 본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종민 기자 kjm@paxnet.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