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등포구, 위로받고 싶은 신중년들 위한 힐링아카데미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월 15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 ‘힐링아카데미’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구민의 평생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활력 있는 삶의 변화를 위한 주민 맞춤형 교육 ‘힐링아카데미’를 개최한다.

‘힐링아카데미’는 인문, 사회, 문화, 교양 등 강좌를 보다 쉽고 흥미롭게 전달해 구민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문화적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평색학습기관 원광디지털대학교와 협력해 진행되는 교육으로 각 분야의 전문 교수들이 강사로 나선다.

강의는 11월15일부터 12월1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건강, 부동산, 미용, 심리, 역사 등 매 회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1회 차에 한방건강학과 교수가 ‘무슨 ‘맛’으로 사세요?‘를 주제로 강의를 시작한다. 동양의 자연철학을 기반으로 몸과 맛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고 자연과 인연이 소중함을 깨닫고자 한다.
다음으로 2회 차에 ‘부동산, 지금이 기회인가?’를 통해 부동산 시장의 전망과 대응 방안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3회 차에 셀프 리프팅 마사지를 배우며 나만의 컬러를 찾는 ‘삶의 활력을 주는 컬러테라피’강의를 마련, 주민들이 자신감 있는 삶을 찾도록 돕는다.

평균 수명은 늘고 은퇴 연령은 점점 빨라지는 현대 사회에서 점점 소외 되고 있는 신중년들을 위한 강의도 진행된다. 4회 차에 ‘위로받고 싶은 신중년들을 위해’라는 주제로 가정과 사회에서 갈 길을 잃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마지막은 ‘영혼을 깨우는 역사이야기’가 준비됐다. 잘 몰랐던 또는 잘못 알고 있던 역사 이야기들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흥미롭게 풀어내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역사를 배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힐링아카데미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평생학습정보센터 홈페이지(http://lll.ydp.go.kr) 또는 전화(☎2670-4173)로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40명으로 회차별 인원 마감 시까지 상시 접수가능하다.

매주 수요일 영등포구 제2평생학습센터(구청 별관)에서 진행,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2670-4173)로 문의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배움의 길을 놓치지 않도록 평생학습문화도시 영등포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