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홍 접어든 국민의당, '끝장토론' 분수령 될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1일께 당 진로 관련 의원총회 개최 예정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바른정당과의 연대·통합론으로 인한 국민의당의 내홍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친안(親安), 비안(非安) 진영의 반발이 계속되는 가운데, 오는 21일 열릴 의원총회는 내홍 사태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점쳐진다.

11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당은 바른정당과의 통합론, 지역위원장 일괄사퇴 논란 등을 두고 치열한 '고공전'을 치르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갈등이 공식 석상으로도 번져가는 모습이다.
이상돈 의원 등이 안철수 대표의 통합론 등을 비판하며 "정치적 아마추어"라고 지적하자, 최명길 최고위원은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에 적대적인 방송에서 당을 부수려고 한다"며 날을 세웠다.

전날 열린 의원총회에서도 이견이 빚어졌다. 박주원 최고위원은 "프로면 프로답게 잘 지도해 달라"고 지적한 반면, 박주현 최고위원은 "왜 우리가 이명박, 박근혜 정부의 실패에 공동책임이 있는 당으로부터 훈수를 들어야 하나"라며 "아무리 생각해도 통합을 요청할 아무 이유가 없다"고 반박했다.

특히 일부 당원을 중심으로는 이상돈 의원의 징계를 요구하는 서명운동까지 진행되고 있는 상태다.
갈등이 격화되면서 국민의당은 오는 21일 의원총회를 소집, '끝장토론'을 벌이기로 했다. 한 당 관계자는 "다음주는 당장 예산, 입법 등의 문제가 남아 있어 논의를 무게감 있게 진행하기 어렵다"며 "21일 께 의원총회를 열어 해결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양측의 갈등의 골과 인식차가 적지 않은 만큼, 끝장토론을 통해 당의 의사를 한데 모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앞서 바른정당과의 통합론이 제기됐을 때도 국민의당은 의총 등을 통해 '정책연대'에 합의했다고 논란을 봉합했지만, 채 한 달도 지나지 않아 관련한 논란이 재발 한 바 있다.

이를 감안한 듯 장진영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에서 "노선투쟁은 꼭 한번 거쳐야 하는 성장통"이라고 평가하면서도, "축구 선수가 공을 차야지 상대 선수를 치면 안 된다. 토론을 피하고 뒤통수나 때리는 치사한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