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경필 "소방관을 영웅답게 대우하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소방영웅의 날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소방영웅의 날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소방관을 영웅답게 대우하겠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9일 경기도 수원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소방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도민의 안전을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는 소방관 여러분이 우리 사회를 지키는 진정한 영웅"이라고 극찬했다.
남 지사는 그러면서 "2015년 순직한 고 이병곤 소방령이 평소 진정한 소방관은 외로운 독립군이라고 했다"며 "더 이상 여러분이 외롭지 않도록 영웅을 영웅답게 대우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2017 경기도 소방영웅 시상식'과 이색소방가족과 경기도 소방관들이 직접 뽑은 영웅 소방관과 함께 하는 '2017 경기도 소방영웅 이야기' 등 2부로 나눠 진행됐다.

먼저 1부 소방영웅 시상식에서는 정요안 소방정 (화성소방서), 조창래소방정(용인소방서)가 근정포장을, 이종국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이 국민포장을 받는 등 12명의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이 표창을 받았다.
경기도 소방영웅 이야기에서는 ▲6남매를 둔 다산 소방가족으로 이종업 소방위(양주소방서)와 이영아 소방장(파주소방서) 부부 ▲3형제가 모두 소방관인 정현균(시흥소방서)소방위와, 정세균(안산소방서), 정부균(부천소방서)소방장 ▲최초로 소방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가기혁 소방교(경기도 소방학교) 등이 소개됐다.

경기도 소방관이 직접 뽑은 '영웅들의 영웅'에는 ▲김승섭 소방위(동부권역-이천소방서) ▲이종화 소방장(서부권역-의왕소방서) ▲이병강 소방장(남부권역-수원소방서) ▲권명한 소방장(북부권역-일산소방서)이 각각 선정됐다.

특히 최근 뇌동맥류 수술을 받고 건강을 회복해 현장으로 돌아 온 김승섭 소방관은 선후배들로부터 뜨거운 환영의 박수를 받았다. 또 이종화 소방장의 딸 이서진 양이 아버지의 영웅 선정을 축하하며 경기도 소방관들을 응원하는 영상메시지를 보내 잔잔한 감동을 줬다. 남 지사는 이들 4명의 영웅에게 캐리커처가 그려진 기념액자를 전달했다.

경기도는 2015년 12월 서해대교 화재현장에서 안타깝게 순직한 고 이병곤 소방령을 기억하고 소방공직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소방공무원 근무여건 개선 프로젝트인 '이병곤 플랜'을 추진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