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덕수궁서 세계음악을 즐긴다…'덕수궁 정오 음악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덕수궁 정오 음악회

덕수궁 정오 음악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늘이 높고, 말이 살 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높고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선선한 날씨를 더욱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전해져 화제다.
지난 13일부터 내달 3일까지 매주 금요일 덕수궁에서는 세계음악을 만날 수 있는 ‘덕수궁 정오 음악회 - "덕수궁에서 세계를 만나다"’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행사는 대한제국 선포 120주년을 기념해 1897년 선포 이후 세계 속의 자주국으로 우뚝 서고자 했던 대한제국의 의미를 되새기고 또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세계음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덕수궁 내 준명당 앞 잔디밭에서 진행되는 이번 음악회는 오후 12시 10분부터 1시까지 50분간 열리며 덕분에 덕수궁을 찾는 관람객과 주변 직장인들이 가을 정취로 가득한 고궁을 더욱 만끽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27일 퓨렐류드와 김혜미가 가을고궁과 어울리는 재즈 공연을 가지며 3일에는 더스키팔공의 프렌치 집시 음악이 공연의 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관람객은 ㈜스타벅스코리아의 후원으로 제공되는 따뜻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공연이 끝난 후 주변 맛집을 방문해 허기를 달래는 것도 하루를 알차게 보내는 한 가지 방법이다.

시청역 8번 출구 부근에는 맛집 마니아와 파워블로거들 사이에서 ‘서울 3대 족발’로 통하는 ‘만족오향족발’이 있다. 평일과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손님들이 이 집 족발을 사기 위해 줄을 늘어서는 것으로 유명하다.

만족오향족발

만족오향족발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만족오향족발 서울시청점은 미슐랭 가이드를 발행하는 미슐랭코리아가 발표한 ‘2017 빕 구르망(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선사하는 친근한 분위기의 레스토랑)’ 명단에 포함된 바 있다.

정동맛집 아하바브라카는 카페와 레스토랑 그리고 우든 갤러리의 조화를 이룬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으로 유럽풍의 소품들과 다양한 손뜨개 작품으로 아늑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멕시칸살사샐러드와 꿀피자, 파스타까지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커플메뉴를 주문할 시 후식으로 케냐AA원두를 직접 로스팅해 추출한 더치커피나 유기농 허브티를 제공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