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에스와이패널, "폴리캠하우스, 난방비 제로 나서"

최종수정 2017.10.26 09:30 기사입력 2017.10.26 09:30

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인 에스와이패널이 탄소보일러 전문기업 이노핫, 한국탄소융합기술원과 '탄소산업 수요창출을 위한 MOU'를 25일 체결했다.(사진제공=에스와이패널)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종합건축자재 전문기업 에스와이패널 이 폴리캠하우스 난방비를 '제로' 수준으로 낮추기로 했다. 폴리캠하우스의 단열 성능, 주택용태양광 기술에 탄소보일러를 결합하는 방식을 통해서다. 폴리캠하우스는 경량목구조형 모듈러주택을 의미한다.

에스와이패널은 전주시에 소재한 한국탄소융합기술원에서 탄소보일러 전문기업인 이노핫과 한국탄소융합기술원과 함께 '탄소산업 수요창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에스와이패널은 이노핫에게 탄소보일러를 공급받아 폴리캠하우스에 적용한다.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은 원활한 공급을 위해 기술지원 및 장비지원에 나선다.

탄소보일러는 적은 양의 전기로 짧은 시간에 많은 열을 발생시킬 수 있는 친환경제품이다.
이노핫 관계자는 "탄소보일러의 에너지소비량은 일반 가스보일러의 4분의 1 수준(175kcal)"이라며 "크기도 약 70cm에 불과해 공간 활용성도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에스와이패널 관계자는 "이미 단열 성능이 좋기로 소문난 폴리캠하우스에 태양광발전과 탄소보일러를 적용, 제로에너지 건축 기술을 구현하는 게 목표"라며 "기존 단독주택과 펜션, 기숙사 수요대응에 이어 고급주택단지 개발사업 수주 등에 다양하게 사업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